퀵메뉴
  • 부여의 떠오르는 랜드마크

    군수리 금강 하천부지에 위치한 백마강 테마파크는 백제 역사 너울 옛 길 조성 사업의 일환으로 조성된 곳으로 하늘자전거, 백마강 정원열차, 수륙양용버스 등의 액티비티를 체험할 수 있는 곳이다. 자전거 페달을 굴려 266m 길이의 모노레일 위를 달리는 친환경 체험시설 하늘 자전거는 자동주행 방식과 자가발전 방식 2가지로 운영되어 선택할 수 있다. 물살을 가르며 수상 관광을 할 수 있는 수륙양용버스는 고란사, 부소산, 낙화암 등의 절경을 감상할 수 있고, 정원열차는 가족 단위 관람객의 필수 체험 코스로 꼽힌다. 백마강의 모습을 한눈에 담고 싶다면 전망대를 추천한다. 전망대는 역대 백제왕 31명의 의미를 담아 31m의 높이로 설계했으며, LED 경관조명이 설치되어 아름다운 야경을 볼 수 있다.

    주소 충남 부여군 부여읍 백마강길 56-33

    운영시간 09:00~17:30(휴게시간 12:00~13:00)

  • 제철 재료로 만든 퓨전요리 레스토랑

    백마강 테마파크에서 신나게 체험했다면 이제 배를 채울 차례다. 부여제철소는 언뜻 보면 레스토랑 이름이라 예상하기 어렵지만 제철 식재료를 이용한 퓨전 요리를 한다는 의미가 담겨있다. 유년 시절 요리사를 꿈꿨던 김한솔 대표가 부여의 매력에 반해 2021년 6월에 오픈했다. 이곳이 더욱 특별한 이유는 부여 땅에서 자란 채소들을 이용한다는 것이다. 자연과 사람, 지역과 공존할 수 있는 일을 찾고 싶어 제철 음식을 만들게 됐다고. 시그너처 메뉴로는 취나물이 향긋한 이탈리아식 라이스 튀김인 아란치니, 가리비관자와 취나물 페스토로 맛을 낸 파스타, 한우로 만든 라구소스와 애호박을 켜켜이 쌓은 라자냐 등이 있다. 화학조미료를 사용하지 않아 담백하면서도 깔끔한 맛을 느낄 수 있으며 탄소 발자국을 줄이기 위해 타 지역에서의 식재료 배송을 줄이고 지역 내 농가와 상점을 이용한다. 7월에는 상큼한 유자소스를 곁들인 방울토마토 냉파스타를 선보일 예정이다.

    주소 충남 부여군 규암면 자온로 72-1

    전화번호 050-71474-8208

    운영시간 금~일요일 11:30~20:30(휴게시간 14:30~17:30)

  • 가치를 공유하는 제로웨이스트 숍

    쓰레기를 배출하지 않고 자원을 최대한 재사용하는 제로웨이스트 라이프에 관심이 있다면 멜리사센츠에 가보자. 국립 부여박물관 인근에 위치한 멜리사센츠는 윤혜경 대표가 2020년 6월에 오픈한 곳으로 친환경 제품을 사랑하는 현지인들의 아지트와 같은 곳. 환경 관련 사업을 운영하고 계신 아버지의 영향으로 자연스럽게 친환경 제품을 선호하게 된 주인장이 제품을 꾸리다 보니 제로웨이스트, 레스웨이스트 매장이 탄생했다. 고체 샴푸와 린스, 재생 유리를 사용한 주방 용품, 리필이 가능한 세탁세제와 주방세제, 생분해 소재로 만든 위생용품과 유해 성분이 없는 화장품은 물론 유기농 와인과 은으로 액세서리도 판매한다. 유기농 와인의 경우 12병이 팔릴 때마다 나무를 심어주는 회사의 제품이라니 특별하다. 이곳은 판매자가 아닌 소비자로서 대부분의 제품을 사용해 보고 친환경 가치와 사용성 모두를 만족하는 제품을 선보인다. 멜리사센츠는 7월 중 인근으로(부여군 계백로 305) 매장을 이전할 계획이라고 하니 확인하고 방문할 것.

    주소 충남 부여군 부여읍 성왕로328번길 18-7

    문의 041-833-07702

    운영시간 13:00~18:30(일요일 휴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