퀵메뉴
  • 62년 전 함선에 오르는 특별한 경험

    김포의 유일한 어항인 대명항 바로 옆에 김포 함상공원이 위치해 있다. 이곳은 62년간 바다를 지켜오다 퇴역한 상륙함(LST)을 활용해 조성한 수도권 최초의 함상공원이다. 아이들과 함께하기 좋기도 하고 어른들에게는 옛 동심이 담긴 배를 만날 수 있다. 1944년에 메사추세츠주 퀸시에서 건조되었던 운봉함을 전시장으로 개조했기 때문. 이곳에서는 직접 해군이 되어 보트도 타고 아바타 체험, 검색 키오스크 등을 통해 군사 지식을 습득하고 완전 군장 체험도 가능하다. 해군들이 실제 생활하던 선실을 재현한 공간도 있어 흥미롭고 색다른 체험이 가능하다. 특히 옛 함장실과 침실, 사관실 등이 그대로 남아있어 묘한 분위기가 연출될뿐더러 2차대전 그대로의 모습이 담겨있어 고풍스러운 공간을 감상할 수 있는 것이 특별하다.

    김포함상공원

    주소 경기 김포시 대곶면 대명항1로 110-36

    운영시간 09:00~18:00 동절기(11~2월), 설 명절 당일 휴무

  • 다채로운 문화가 펼쳐지는 김포의 랜드마크

    따사로운 가을 햇살을 받으며 아트빌리지를 산책해 보자. 김포 아트빌리지는 1980년대 초, 서울의 북촌과 을지로가 재개발되면서 김포에도 영향을 받아, 새롭게 자리 잡게 된 한옥마을이다. 2004년에 한강신도시 지구에 편입되면서 마을이 해체될 뻔했지만, 기존의 한옥마을 자원을 활용해 새로운 문화관광복합공간으로 재탄생했다. 이곳에는 각종 문화예술체험장과 아트센터 전시관, 야외공연장, 전통놀이체험마당 등이 조성되어 있어 다채로운 문화생활이 펼쳐지는 랜드마크로 통한다. 또 하나 특별한 시설이 있다면 바로 전통한옥 숙박을 체험할 수 있는 전통한옥 숙박체험관이 있다는 것. 예술단체가 창작의 나래를 펼칠 수 있는 다목적홀, 아트센터, 야외공연장, VR(가상현실) 체험관 등 복합문화예술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

    김포 아트빌리지

    주소 경기 김포시 모담공원로 170

    운영시간 09:00~18:00(월요일 휴관)

  • 한국의 베네치아로 불리는 수변공원

    김포 한강신도시인 장기동의 라베니체는 한국의 베네치아로 불리는 수변공원으로 잘 알려져 있다. 양쪽 건물 사이로 왕복 1.7km의 인공 수로가 흐르는 수변특화거리가 조성되어 있다. 금빛 수로를 따라 천변에 마련된 상가 거리는 밤이 되면 아름다운 조명으로 색을 입고, 수로를 오가는 문보트가 운영되어 낭만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문보트는 김포시에서 운영하며 예약(www.gimpo.go.kr)을 통해 탑승할 수 있다. 수로를 따라 조성된 아름다운 길과 녹지공원 등을 산책하며 가을밤을 만끽하자. 라베니체 마치에비뉴는 2021년에 유엔과 해비타트, 아시아 경관디자인학회 등 국내외 5개 기관이 공동으로 주최해 도시경관 조성의 모범적인 성과를 거둔 도시와 프로젝트에 수여하는 국제적 권위의 상인 아시아경관상을 받기도 했다.

    라베니체

    주소 경기 김포시 장기동 2028